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우리다문화장학재단 업무협약 체결
김병수 김포시장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소중한 꿈 키워나가도록 지원”
- <사실은 이렇습니다>- 조선비즈 「공실폭탄⓵ 신도시의 텅빈 상가에 정부도 놀랐다…실태조사까지 나선 이유」(2025. 4. 18. 09:24)
- <사실은 이렇습니다> - LG헬로비전 「[단독]김포시, 기사형 광고 나갔는데 모르는 일? 진실은?」(2025.4.3. 17:19)
- <사실은 이렇습니다>- LG헬로비전 「김포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연구팀 "잘못 해석한 것"」(2025.3.21.11:16)
-
1
제13회 김포한강마라톤 역대급 규모 개최, 수도권 대표 마라톤 도약
-
2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대곶문화복지센터 수영장 및 헬스장, 정식 개관 전 임시 운영
-
3
민선8기 김포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시간 감면 시행
-
4
김포시, 벚꽃축제·마라톤대회 안전 만전
-
5
민선8기 김포시, 전국 최초 ‘낮에는 산업시설 밤에는 예술작품’
-
6
김포시, 장애인과 함께 던지고 함께 웃다
-
7
김포시, 솔터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
-
8
‘K-관광 선도도시’ 김포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9
김포시, ‘새로고침 명사특강’ 개최
-
10
[시민행복 이끄는 민선8기 적극행정] 민선8기 김포시, 오리정로~대곶로 안전문제 풀었다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회장 김병수 김포시장)가 지난 4월 17일, 우리다문화장학재단과 다문화 학생에 대한 실질적 지원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회원도시의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장학 혜택을 제공하고, 교육과 문화,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다문화에 대한 포용성과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캠페인 및 프로그램 개발에도 힘을 모으기로 하면서,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김병수 협의회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이 사회의 소중한 구성원으로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책임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함께 실효성 있는 정책과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이 공동 출연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다문화가족 지원 전문 공익재단으로, 지금까지 6,700여 명의 학생에게 약 80억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또한 다문화가정을 위한 교육, 문화, 복지 프로그램도 활발히 운영하며, 다문화가족의 안정적 정착과 사회통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앞으로도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다문화사회를 더욱 포용적인 방향으로 이끌어가기 위한 공동 노력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사진 설명> 우리다문화장학재단와 김포시청은 17일 업무협약을 맺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