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싱크홀 예방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실시
4월까지 건설현장·지하시설물 등 안전 사각지대 집중점검
- <사실은 이렇습니다>- 조선비즈 「공실폭탄⓵ 신도시의 텅빈 상가에 정부도 놀랐다…실태조사까지 나선 이유」(2025. 4. 18. 09:24)
- <사실은 이렇습니다> - LG헬로비전 「[단독]김포시, 기사형 광고 나갔는데 모르는 일? 진실은?」(2025.4.3. 17:19)
- <사실은 이렇습니다>- LG헬로비전 「김포시가 국제스케이트장 최적지?…연구팀 "잘못 해석한 것"」(2025.3.21.11:16)
-
1
제13회 김포한강마라톤 역대급 규모 개최, 수도권 대표 마라톤 도약
-
2
김포반다비체육센터, 대곶문화복지센터 수영장 및 헬스장, 정식 개관 전 임시 운영
-
3
민선8기 김포시, 공영주차장 주차요금 1시간 감면 시행
-
4
김포시, 벚꽃축제·마라톤대회 안전 만전
-
5
민선8기 김포시, 전국 최초 ‘낮에는 산업시설 밤에는 예술작품’
-
6
김포시, 장애인과 함께 던지고 함께 웃다
-
7
김포시, 솔터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착공
-
8
‘K-관광 선도도시’ 김포시,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9
김포시, ‘새로고침 명사특강’ 개최
-
10
[시민행복 이끄는 민선8기 적극행정] 민선8기 김포시, 오리정로~대곶로 안전문제 풀었다
김포시(시장 김병수)는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싱크홀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4월 남은 기간 동안 ‘집중안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으로 발생한 싱크홀 및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를 반영하여, 사고를 방지하고 선제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된다.
시는 이번 점검에서 △건설공사장 안전관리 실태 △지하시설물 안전점검 및 유지관리 실태 △지하터파기현장 안전관리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계획이다.
점검은 관련 부서와 외부 전문가가 함께 참여하여, 안전 사각지대를 꼼꼼히 점검하고 개선 사항을 즉시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점검사항에 대해서는 사고예방 조치와 함께 재발 방지 대책도 병행하여 추진된다.
김포시 관계자는 “시민 여러분께서는 안전 관련 이상 징후 발견 시 즉시 시청 또는 관할 부서로 신고해주시기 바란다”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안전한 김포를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현장점검 사진 |